다온미래산부인과

본문 바로가기
부인과 / 검진센터
부인과 성형 클리닉
처녀막재생수술

처녀막이란 여성생식기 기관으로 연결되는 처음 관문으로 질 입구에 형성되는 2~3mm 두께의 수많은 주름을 지닌 얇은 막으로 되어 있습니다.
이곳에는 혈관조직이 적어 출혈이 나더라도 많이 나지 않고 금방 멎게 됩니다.
정상적인 처녀막은 질 입구를 완전히 막지 않고 새끼손가락 굵기 정도는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이 있어 경 혈이나 분비물 등이 밖으로 배출되게 됩니다.
과거 성 경험이나 특수한 상황에서 처녀막이 손상된 경우 정신적 불안을 해소하고 새로운 출발을 위해 수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처녀막은 질 점막이 변형된 것으로 얇은 타원형의 약한 구조를 지니고 있습니다.
이는 대부분 첫 성교 시 배우자의 성기가 통과하면서 파열되어 출혈이 있게 되고, 이때 여성은 고통을 느끼게 됩니다.
하지만 반드시 성관계에 의해서만 파열되는 것이 아니라, 수영, 자전거, 무요 등 강한 스포츠나 자위행위의 경우에도 파열될 수 있습니다.
드물게는 탄력이 강하여 수차례의 성관계에도 파열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.
첫 성교 시 약 30% 정도는 출혈이 없는 경우가 있으므로 출혈 여부가 처녀의 성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주지하여야 합니다

수술시기

수술 후 한 달은 과격한 운동을 하면 안 되기 때문에 적어도 결혼 한 달 전에는 수술을 해야 합니다. 하지만 결혼 기간이 촉발해도 시기에 맞게 수술이 가능합니다.

치료과정

특수 봉합사를 사용하기 때문에 나중에 실밥을 제거할 필요가 없습니다.
수술 후 1~2회 정도 내원하시면 되고, 며칠간 약물복용을 하시면 됩니다.
수술 후 좌욕을 삼가시고 심한 운동이나 통목욕은 1주일 정도 피하시기 바랍니다.